컴퓨터 그래픽스 연습 4일차 "격자를 이용한 전통문양"
안녕하세요. 오늘은 격자를 이용한 전통문양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포괄적으로 얘기하자면, 펜툴이나 라인툴로 선을 그린다음 , 그려진 라인에
그라데이션, 변형 등의 기능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전통문양은 격자에 맞춰서 반듯하게 그리는 것이 좋겠지요~
1. 격자 나타내기
'View -> Snap to Grid' 를 선택해 격자를 나타내고,
'View -> Snap to Grid'와 Snap to Point' 를 선택해
작업 시 포인트가 격자에 달라붙도록 합니다.
<격자 나타내기>
2.펜툴로 라인 그리기
펜툴을 이용해 격자에 맞게 포인터를 클릭하면서 라인을 그려나갑니다.
3,라인의 두께와 색 적용하기
그려진 라인을 선택하고 'stroke' 패널에서 'Weight' 4pt 정도
입력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원하는 색을 적용한 다음
"오브젝트->패스->아웃라인 스트롴"을 선택하면
선이 면으로 만들어집니다.
4.문양수정하고 효과적용
라인의 두께는 라인을 중심으로 설정되므로 라인 끝부분에는 두께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다이렉트 셀렉션 툴"을
클릭해 포인트 두 개를 해당부분 문양에 맞춰 드래그 하여 수정합니다.
4-4."아웃라인 스트롴"으로 만들어진 오브젝트는 그라데이션, 패턴 같은
효과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통문양 만드는 것을 해보았는데요, 자투리 시간에 하나씩 연습해서
하는 것도 학습효과에 괜찮은 거 같아요.
이와 비슷한 자격증 준비를 하고 있지만, 일상이 바쁘다면,
하루에 간단한 문양 1개 만들기" 이런식으로 조금씩 꾸준히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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