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ELTS 시험과 컴퓨터를 활용한 자격증/IELTS 공인영어시험

아이엘츠 스피킹 프리토킹과 기출단어 키워드

by New-effects 2020. 5. 16.

아이엘츠 스피킹 프리토킹과 기출단어 키워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수업하고 있는 영상에서의 프리토킹 대화내용과

실제 아이엘츠 시험에 잘 나오는 5개 단어 및 그 단어와 유사한

어휘 및 관련 숙어들을 같이 살펴 보겠습니다.

수업인사영어수업 아침인사

저는 현재 주3회 출근 직전 시간인 오전에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강의실에서 만날 때 영어로 흔히 하는 표현에서 대답한 표현인입니다.

보통 "좋다 / 싫다/ 중간 혹은 그냥그래" 같은 맥락 중 저는 좋지도

않고 싫지도 않다" 라고 할 때 많이 말하는 "SO SO" 에서 I'm Just fine"

이라고 교정해 주셨습니다. I'm good. 그냥 좋아" 란 표현보다

(컨디션이나 기분등) 좋지도 않고 싫지도 않고 그냥 그래" 란 느낌의

표현은 I'm Just fine" 은 정말 기초적인 표현인 만큼 잊어버리지

않으려고 합니다.

대화주제 어버이날어버이날에 대한 대화

한국에서 5월8일이 어버이 날인데요, 이날 수업내용은 5월11일 날짜입니다.

그래서 지난 5월8일이 (한국에서) 어버이 날이 맞는지?를 물어보는 맥락입니다.

어버이날 휴일어버이날 휴일에 대한 질문

이날 저는 쉬고 있었다" 라고 표현한 부분 중 (과저/현재/미래의)

시제를 잘못 표현해서 올바르게 고쳐준 부분입니다.

당시의 전 taking a rest. 쉬고 있었다" 느낌을 생각나는 대로

뱉다보니 무의식적으로 이렇게 말이 나왔는데요, 이날 수업에서

했던 대화는 5월11일이고 어버이날은 5월8일이기 때문에

어버이날에 어떻게 보냈어?" 라는 질문에는 take"의

과거/과거분사형인 took a rest" 가 되겠습니다.

집에서독립

저는 현재 자취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위의 저 표현은 부모님이 살고

있는 집에서 나오기 이전부터 나는 빨리 독립하는 것을 원했다" 라는

표현의 의미입니다.

생활비

어버이날 혹은 부모님과 관계 등 화제에 이어서 남자친구 있냐고

물어보는 질문에 저는 남자친구 없다고 답변했으며, 바쁘다고 했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표현들에 있어서 영어의 어순을 즉 문장 속에

단어의 순서 등을 올바르게 정리해서 교정해 주신 문장이입니다.

(문장은 맥락은 남자친구 없다고 하면 왜 없는지 물어보곤 하죠?

 그것에 따른 답변입니다.

 

->이날 수업은 진도보다는 프리토킹으로 제 얘기를 많이하는

 시간이었던거 같구요, 앞으로 많은 연습이 필요함을 다시한번

느끼게 된거 같습니다.

 

오늘의 아이엘츠 기출단어

1. adopt a child  아이를 입양하다.

-an adopted  child 입양아

2. character  성격

-a national character 국민성

-build an upright character 올바른 인성을 기르다

3. close  가까운, 친한

-동: intimate

=> close가 동사: 닫다"와 명사: 페쇄"로

사용되는 경우와 형용사인 가까운, 친한"의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 따라 발음 <즈와 스발음>

차이가 있습니다.

4.conflict  출동, 갈등 /  충돌하다, 상반되다

-동/명사: collision, clash, contradiction

-동/동사: go against, contradiction, clash, contrast

=>a conflict arms 무력 충돌, 교전

=>a conflict opinion(s)  의견의 대립

5.connection 관계, 연고 

-동: relationship, relation, association, correlation, bond

=>have a connection with ~와 관계가 있다.

=>have no connection with ~와 관계가 없다.

=>in connection with ~와 관련하여

 

=>여기는 5개 단어 및 각 단어에 따른 동의어 단어 및

숙어를 알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는 스피킹과 라이팅을

초점으로 아이엘츠 준비에 참고가 되게 업로드 할 때 마다

조금씩 방향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상세보기

 

댓글


<네이버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