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ELTS 시험과 컴퓨터를 활용한 자격증/IELTS 공인영어시험

아이엘츠 Part-2 Task Card 진행방식 정리와 기타 문장표현

by New-effects 2020. 5. 30.

아이엘츠 Part-2 Task Card 진행방식 정리와 기타 문장표현

 

시험미션

 

Part-2 진행예시

시험관 :

Now I am going to give you a topic, and I"d like you to talk about it for one to two minutes

Before you talk, you'll have one minute to think about what you are going to say, and you

can make some notes it you want to. Do you understand?

-이제, 제가 당신에게 한 가지 주제를 주면, 그것에 대해 1~2분 동안 말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말하기 전에, 1분 동안 무엇을 말할 것이지 생각할 시간이 주어지고, 원한다면

노트에 적어도 됩니다. 이해하시나요?

응시자 :  Yes I do.

시험관 :

OK, here's some paper and a pencil for making notes, and here's your topic.

I'd like you to describean old person youl like.

좋아요, 여기 노트하기 위한 종이와 연필이 있고, 이건 주제 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나이든 사람에 대해 말해주세요.

 

▶Task Card 확인 :

주제 : Describe an old person you like.  당신이 좋아하는 나이 든 사람에 대해 말하라.

-You should say :

질문 1). who he/she is   그/그녀가 누구인지

질문 2). what this person is like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질문 3). how often you see him/her.  얼마나 자주 그/그녀를 보는지

질문 4). and explain why you like him/her. 그리고 왜 그/그녀를 좋아하는지 설명해라.

->[Task Card "에는 Describe로 시작하는 주제와 육하원칙

<who/when/where/what/why/how> 혹은 whether<~인지 아닌지, ~이든>로 시작하는

질문들이 적혀다고 했었지요!

=> 우선 주어진 주제와 4개의 질문의 내용을 파악합니다.

(1). 그 사람이 누구인지 (who)   (2). 어떤(what ~ like) 사람인지

(3). 얼마나 자주 (how often) 그 사람을 보는지

(4). 왜 (why) 그사람을 좋아하는지

=> 주의할점은 발표할 때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주제가 "an old person"에 대해 묘사할 것을 요구했으므로

"한 명의 나이든 사람"에 대해 말해야 합니다.  한명이 아닌

여러명의 나이든 사람에 대해 이야기 하거나, 한명의 잚은 사람애 대해 말한다면 주제에

벗어나므로 감점이 될 것입니다.

 

응시자 : (발표 준비 시간 1분)

시험관 :

All right. Remember, you can talk for one to two minutes, so don't worry

if I stop you.  I'll tell you when the time is up.

Can you start speaking now, please?

-자. 기억하게요, 당신은 1~2분 동안 말할 수 있으니, 제가 멈추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시간되면 말할 겁니다. 이제 발표를 시작해 주시겠어요?

응시자 :

The elderly person I like the most is my grandmother.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나이 든 사람은 저희 할머니 입니다.

시험관 :

Thank you. When did you last see her?

-고맙습니다.. 언제 마지막으로 그녀를 봤나요?

응시자 :

A few days ago. I visited her since it was her birthday.

-며칠 전에요. 할머니 생신이어서 그녀를 방문했습니다.

시험관: Thank you. May I have the task card paper and pencil back?

-고맙습니다. task card 종이와 연필을 돌려주시겠어요?

응시자 :

Sure. 물론입니다.


-You should say :

질문 1). who he/she is 그/그녀가 누구인지

질문 2). what this person is like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질문 3). how often you see him/her.  얼마나 자주 그/그녀를 보는지

질문 4). and explain why you like him/her. 그리고 왜 그/그녀를 좋아하는지 설명해라.

 


-You should say :

질문 1). who he/she is  

->그/그녀가 누구인지

질문 2). what this person is like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질문 3). how often you see him/her. 

->얼마나 자주 그/그녀를 보는지

질문 4). and explain why you like him/her. 그리고 왜 그/그녀를 좋아하는지 설명해라.


Task Card 노트테이킹

「답변 1). grand father.

답변 2). nice, generous, positive energy

답변 3). evety day don't get to see as often

답변 4). a sense humor 」


->누구인지에 대한 답변을 "할머니"로

적었습니다.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답변으로 " 친절한,

너그러운, 긍정적인 에너지가 떠올랐습니다.

->얼마나 자주 보는지에 대한 답변으로

"매일, 그렇제 자주 보지 못한다" 라고

적었습니다.

->왜 좋아하는지에 대한 답변으로 우선

유머감각을 적었습니다.

답변 말하기 (발표)

답변 1

-There are several old people I like, but my favorite is my grandmother.

->제가 좋아하는 몇몇의 나이든 사람들이 있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저희 할머니 입니다.

답변 2

-She is the nicest, most generous person. Also, she has such a great positive energy.
->할머니는 가장 친절하고 너그러운 분입니다. 또한 할머니난 정말로 매우 굉장히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니셨습니다.

답변 3

-We used to see each other every day because she lived next door.

However, she moved to new place recently, so we don't get to see each other

as often there days.

->할머니는 옆집에 사셨기 때문에 저희는 서로 매일 봤었습니다. 그러나 할머니가

최근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가셔서, 저희는 요즘 서로를 자주 보지 못합니다.

답변 4

-I like her for several reasons. First of all, she loves me unconditionally.

No matter what I do, she understands me and cares about me.

Besides, she has a good sense of humor.

She tells me lots of funny stories, which always make me laugh.


->저는 할머니를 몇가지 이유로 좋아합니다. 먼저 할머니는 저를 조건 없이

사랑해주십니다. 제가 무엇을 하든, 할머니는 저를 이해해 주시고 사랑해주십니다.

게다가, 할머니는 뛰어난 유머감각을 갖고 계십니다. 그분은 제게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셨는데, 그것들은 저를 항상 웃게 만듭니다 .

 

발표할 때의 팁 - why 질문에 답변할 때

-보통 task card 마지막 질문에 why"라는 질문이 나옵니다. 이 질문에 답할 때는

한가지 이유만 말하기 보다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는 언급을 먼저 한 후

몇가지 이유들을 차례대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답하면, 길고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장에서 어떤 주제가 나올지 모르고 때로는 나에게 전혀 해당사항이

안되거나 심리나 경험 등에 관해 전혀 공감이 안되는 주제가 나올 수도 있으므로

시험보러 가기 전에 다양한 시험문제도 풀어보면서 "이러한 주제가 나오면

뭐라고 답하지? 같은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바로바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학창시절비교

 

발표를 시작할 때 쓸수 있는 문장 패턴

1. I'd like to talk about ~  /  I'd like to tell you about ~

-나는 ~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다.

 

2. There are many~, but~ comes to mind first.

 There are several~, but~ comes to mind first.

- ~많이 있지만, ~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 ~몇가지 있지만, ~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3. There are many~, but the first (thing/one) that comes to mind is ~

There are several~, but the first (thing/one) that comes to mind is ~

- ~많이 있지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이다.

- ~몇가지 있지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이다

 

4.  There are many~, but the most ~ one is~

There are several~, but the most ~ one is~

- ~많이 있지만, 가장 ~한 것은 ~이다.

- ~몇가지 있지만, 가장 ~한 것은 ~이다.

 

why 질문에 답할 때 쓸 수 있는 문장 패턴

5. There are several reasons why ~

 There are a couple of reasons why ~

=>~하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6. For several reasons

   For a couple of reasons

=> 몇 가지 이유로

 

7. To begin with /  First (of all) / Firstly / For one (thing)

-우선/ 첫째로

 

8. Second / Secondly  = 둘째로

9. Lastly / Finally = 마지막으로

 

상세보기

 

댓글


<네이버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