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스피킹 영역 Part3 진행방식과 말하기 스타일
Part3 진행설명 및 시작
-Part2'가 종료된 후 바로 시작됩니다. 시험관은
이전 Part2'에서 나온 주제와 연관된 일반적인 질문을
몇 가지 하겠다고 간단하게 설명해 줍니다.
Part2 주제와 연관된 심층적인 질문
-Part3"에서는 Part2 주제와 연관된 총 4~6개 정도의 심층적이고 까다로운
질문을 합니다. 주로 일반적인 사람들이나 사회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2020/05/30 - [자기개발<미디어>/아이엘츠 자기 주도학습] - 아이엘츠 Part-2 Task Card 진행방식 정리와 기타 문장표현
<Part2 Task Card 주제>
-이전 글에서 Part2 주제인 "당신이 좋아하는 나이든 사람"에 대해 이야기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힉에 Part3 질문은 이와 연관된 주제들이 나옵니다.
주제예시:
-나이든 사람과 젋은 사람은 서로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당신의 나라에서 젋은 세대와 나이 든 세대의 관계는 어떠한가요?
-조부모는 아이들에게 어떤 가르침을 주나요?
-과거에 비해 현재의 노인들은 무엇이 다른가요?
질문에 대한 적절한 답변 예시
이전 대화 및 답변에 비해 Part3은 좀더 심층적인 질문인 만큼 논리적으로 세부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고 대표적인 핵심전략은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답변전략
핵심답변 + 부연설명
=> (논리적이고 세부적이면서 서술형 느낌으로 길게 설명)
답변전략 2
핵심답변 + 부연설명 + 핵심답변 + 부연설명
=> (간략하면서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타입으로 핵심답변을 2개 이상을 말하고 싶을 때
핵심 + 부연설명 + 핵심 + 부연설명 " 교대로 한다고 보면 쉬울 거 같습니다.
Part3 종료 및 스피킹 시험 종료
- 4~5분 동안 질문과 답변이 진행된 후 시험관이 스피킹 시험이 종료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시험이 종료되면, 시험관과 작별 인사를 나눈 후 퇴실합니다.
외국 도서관 환경
Part3 진행예시
시험관 :
We've been talking about an old person you like, and now I'd like to discuss a few more
general questions related to this. First, let's consider the older and younger generations in general.
What can old and young people learn from one another?
-우리는 당신이 좋아하는 나이 든 사람에 대해 이야기 했는데, 이제 이것과 관련된 몇가진 일반적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일반적인 노인 세대와 젋은 세대애 대해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응시자 :
There are several things that they can learn from one another.
First of all, younger generations can teach the elderly how to use new technologies.
For example......
-그들이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몇 가지 것들이 있습니다. 먼저, 젋은 세대는 노인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는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시험관 :
Why do you think young people have a better understanding of technology than old people?
-왜 젊은 사람들이 나이 든 사람보다 기술을 더 잘 이해한다고 생각하나요?
응시자 :
Well, I guess that's because.....
-제가 추측하기에 그 이유는...
시험관 :
Thank you. That's the end of the IELTS speaking test.
고맙습니다. 이것으로 아이엘츠 스피킹 시험이 끝났습니다.
응시자 :
Thank you. Have a good day!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Part3 답변 팁
-질문에 대한 답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 경우, "서론"을 말하면서 답변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후에 답변의 길이가 충분하지 못하거나 흐름이 명확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면,
"결론"을 덧붙여서 답변의 길이를 늘리거나 답변 내용을 명확하게 정리 및 전달하기도
좀더 수월해 질 것입니다.
서론을 말할 때 쓸 수 있는 표현
1. There are many<multiple>/ several/various ~that~
- ~하는 많은/ 몇몇/ 다양한 ~가 있다.
2. I know that many people have different opinions about this, but ~
-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한 다른 의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
3. Individual/ Personal preferences (would) differ from person to person, but ~
- 개인적인 선호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
4. It/ That depends on ~, but ~
- 그것은 ~에 따라 다르겠지만, ~
결론을 말할 때 쓸 수 있는 표현
1. Therefore 따라서
2. For (all) these reasons, I think that ~
- 이러한 모든 이유들 때문에, 나는 ~라고 생각한다.
3. In conclusion / To conclude 결론적으로
4. All things considered 모든 것들을 고려해 보면
5. In a word 한마디로
2020/05/29 - [자기개발<미디어>/아이엘츠 자기 주도학습] - 아이엘츠 Part-1 문장패턴 예문과 Part-2 Task Card 발표하기
->이부분에는 이유제시와 부연설명을 할 때 쓸수 있는 표현부분을 같이 참고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앞으로는 아이엘츠 스피킹 각 주제별로 파트-1 부터 파트-3 까지 진행방식들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
살펴볼 예정입니다. 한마디로 나만의 브레인스토밍을 세팅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꼭 영어를 잘하지 않더라고 자신의 주관을 논리적으로 명확하게 의견을 표현하기 위해서
생각정리하는 기초단계를 쌓아가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IELTS 시험과 컴퓨터를 활용한 자격증 > IELTS 공인영어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엘츠 S영역 전공과 직업 파트1 시작 가이드 라인 (2) | 2020.06.13 |
---|---|
아이엘츠 주제 : 자본과 비즈니스 (7) | 2020.06.10 |
개인이 생각하는 기술과 리더 쉽 이라는 주제가 나온다면?~ (2) | 2020.06.05 |
아이엘츠 Part-2 Task Card 진행방식 정리와 기타 문장표현 (0) | 2020.05.30 |
아이엘츠 Part-1 문장패턴 예문과 Part-2 Task Card 발표하기 (2) | 2020.05.29 |
댓글